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병원소식

Home > 병원소식 > 병원소식

청심국제병원 소식입니다.

제목
HJ매그놀리아의료재단, ㈜ 일화와 함께 아프리카 상투메에 의약품 기증
등록일
2021년 07월 15일
조회수
133
첨부파일
내용


‘아프리카 상투메 현지와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의약품 기증식 모습'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문훈숙 자원봉사애원 이사장, 김상균 ㈜ 일화 회장, 이진우HJ매그놀리아의료재단 이사장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병원장 이진우)과 ㈜ 일화(회장 김상균은)는 지난 6월 9일(수) 춘천 GMP 공장에서 아프리카 상투메프린시페(이하 상투메)에 1억 2천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은 HJ매그놀리아의료재단,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자원봉사애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로 아프리카 상투메와 실시간 화상회의로 동시 진행됐다. 상투메 국립 병원장은 현지에서 비대면으로 참석했으며 현장에는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이진우 병원장, ㈜일화 김상균 회장과 자원봉사애원 문훈숙 이사장이 참석했다.


아프리카 중부 기니만에 위치한 작은 섬나라 상투메는 제주도 절반 정도의 크기에 20만명 정도의 인구를 보유한 나라로, 부족한 의료장비와 낙후된 의료기술 등 의료 환경이 매우 열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기증된 의약품은 소화기 질환 치료제, 항생제, 소염진통제 등을 포함한 필수 의약품으로 상투메 국민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은 지난 2019년 상투메 의료봉사를 시행하였으며 매년 어려운 국가를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퍼가기